본문 바로가기
詩 안에서/Poem & Flower

변산바람꽃 / 천년후에도 헌화가

by 緣海 2015. 3. 17.

 [변산바람꽃] - 기다림, 비밀스러운 사랑, 덧없는 사랑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천년후에도 헌화가

 

- 연해 -

 

 

1. 躑躅(척촉-철쭉)

 

난 그대 앞에서 흔들리고 싶다

이제 막 물방울을 털어낸 하얀 바람이

연분홍 머릿결을 스치면...

 

천년의 다시 천년 전에

어느 여인의 시선을 흔들었던 것처럼

돌처럼 굳은 나의 의지를

바람앞에 머리칼처럼 마구 헝클어버리고 싶다

 

직립하는 절벽 그 수직위에

위태로운 자태로 흔들려 그 어느 누구라도

눈감지 않고는 올라오지 못할

치명적인 유혹으로 시험에 들게 하고 싶다

 

모든 걸 내려 놓고도

가지고 싶을 만큼 간절해지면

와서 데려가렴, 나의 마음을

 

절벽을 떠나 물기 말리고

한 다발의 단단한 상징이 되고 말지니

운명이 길을 정하면 별도 몸을 숨기고

날마다 속을 훔쳐보던 나비도 다시 오지 않네

 

그렇게 누군가의 손에 꼬옥 쥐어져

그대에게 보내는 한 떨기의 마음이고 싶다

그대 품에 포옥 안겨

오래도록 그리워한 눈물겨운 해후이고 싶다

 

 

 

Just for You / Giovanni Marradi 

 

 

 

 

 

< GIOVANNI MARRADI - Just For You 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