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詩 안에서/Poem & Flower

2017 첫 들꽃과의 만남

by 緣海 2017. 3. 6.

[변산바람꽃] - 기다림












구름에게 물음


- 연해 -



내 몸이 멈추는 날

돌아도 늘 제자리였던

생각이 자전을 끝내고

공전을 거듭하던 나의 행동반경은

헛된 반복을 그치겠지


우주에서 돌고 돌던

티끌의 움직임

가물거리던 반짝임은

어떤 의미의 몸짓이었을까


하염없이 도리질하며

제 몸 흔드는 줄기 끝 꽃잎

구름 떠 가는 하늘 올려다보며

언뜻 묻는다


나는 흙에서 나와

흙으로 되돌아 가지만

구름아 너는 어디서 나와

어디로 가는거니?






[복수초] - 슬픈 추억









불꽃처럼 뜨겁게 살아도


- 연해 -



나 소각로에 누워 가만히 생각하니

두고 온 것이 너무나 많았다

불길이 오기를 기다리는 동안

머리속이 하얗게 비어간다

왔다 드디어

다리 한 짝이 불탔다

내가 다녔던 수많은 곳들이 없어졌다

나머지 팔이 다 타버렸다

평생 내가 이루어 놓은 일

밖에서 지루하여

얼른 다 타기를 기다리고 있을 가족들의 의미가

함께 불꽃이 되어 사라져 버렸다

불은 머리까지 오고

생각까지 다 태울 동안

소각로에 누워 마지막 타오르는 생각은

나는 무엇이었나

나는 무엇때문에 그토록 뜨겁게 살았나

돌아눕기도 전에 잿더미인 것을

닫힌 철문을 바라보며

연기가 되도록 나에게 묻고 또 묻는다




[노루귀] - 인내

















Guru Ram Das Raakho Saranaa-Ee / Snata Kaur






'詩 안에서 > Poem & Flow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슬이끼 / 기다림이 시간을 잃으면  (0) 2020.03.29
2017, 두번째 들꽃을 찾아서...  (0) 2017.03.18
뻐꾹나리 / 뻐꾸기 소리  (0) 2015.05.28
들현호색 / 들현호색  (0) 2015.05.26
애기나리 / 몸살  (0) 2015.05.15